확대 l 축소

남궁역 동대문구의회 복지건설위원장 특별 인터뷰

서울 동대문구의회는 지난 76일 오전 제280회 임시회를 열어 제8대 전반기 의장에 김창규 의원을, 부의장에 오세찬 의원을, 운영위원장에 김정수 의원을, 행정기획위원장에 이태인 의원을, 복지건설위원장에 남궁역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번 호에는 20206월까지 동대문구의회를 맡아 운영해 나갈 남궁역 복지건설위위원장에게 당선소감과 앞으로의 동대문구의회 운영방향 등을 들어본다.


1. 8대 전반기 상임위원장 취임을 축하드린다. 당선 소감은?

동료의원 여러분께서 복지건설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셔서 감사드리면서도 한편으로는 책임감이 매우 무겁다. 의원여러분이 복지건설위원회를 어느때보다 잘 운영해 달라 열심히 일해라 선출해 주신 걸로 알고 3선 의원이지만 초심의 마음으로 열심히 일하겠다.

어느 때보다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대한 욕구가 큰 만큼 의장님, 부의장님과 각 상임위원장, 모든 의원들과 힘을 합쳐 8대 의회와  집행부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앞장서서 노력하겠다. 모든 의원님들의 의견들을 존중하고 그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2. 선거기간 동안 어려웠던 점은 어떤 게 있을까요?

이번 6·13 선거는 일할 일꾼을 뽑는 것이 아닌 정당을 보고 투표를 했다. 정당이 아닌 인물로 내 지역 일꾼을 선출해야 하는데 사람에 대한 검증이 없이 정당으로만 투표하는 경향이 있어 많이 힘들었다.

3. 상임위원장 되시는 과정에서 어려운 점은 어떤 게 있을까요?

동료 의원들이 그 동안 쌓인 의정 경륜을 바탕으로 제8대 동대문구 의회 전반기 복지건설위원회를 원활히 이끌어 달라는 의미로 위원장을 맡는데 동의해 주셔서 큰 어려움은 없었다.

4. 향후 상임위원회 운영계획은?

복지건설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위원회가 원활히 운영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다른 상임위원회도 의원 상호간 소통이 중요하겠지만 특히 복지건설위원회는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따라서 의원 모두의 의견을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여 생산적인 위원회가 되도록 하겠다. 아울러 구민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더욱 겸손한 자세로 구민에게 다가가겠다.

5. 동료 의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복지건설위원회는 건축, 환경, 복지 등 주민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안이 많은 상임위원회인 만큼 주민의 애로사항이  무엇인지 주민들이 말하는 내용이 무엇인지를 항상 경청하고 유념하여 사업과 정책에 주민 뜻이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의원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여 위원회를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리며 구민의 눈높이에서 구민의 의견에 귀 기울여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길 당부 드린다

6. 집행부에 하고 싶은 말씀은?

점차 구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복지부분에 대한 욕구가 점차 높아지고 기대가 더욱 커지는 만큼 집행부에서는 더욱 책임감과 전문성을 가지고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

집행부와 의회가 서로 다른 역할을 하지만 구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이라는 공통 목표가 있는 만큼 정략적인 견제와 감시보다는 지역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에 대해서는 적극 지원  하겠으니 집행부와 의회 모두 살기 좋은 동대문구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도록 하자.

7.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복지건설위원회 의원 모두는 구민의 복지향상과 삶의 질 개선에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항상 낮은 자세로 구민들과 대화하고 구민의 바람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연구하여 구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니 의정활동을 함에 가장 큰 힘이 되어주는 성원과 지지를 변함없이 보내주시길 부탁드린다.


<주요경력>

() 전농센터 의용소방대장

() 동대문구의회 5, 6대 의원

() 전농1동 바르게살기 위원장

<수상경력>

시민일보 의정대상 수상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