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이종배 시의원, 잠실야구장 관람료 다자녀할인 간담회 개최

- 서울시의회-서울시-야구단-KBO 4자 협의 통해 프로야구부터 순차적 추진....이종배 의원, “국가적 과제인 저출산 해소 위해 다자녀 가구 야구장 관람료 할인해야” 강력 추진 의사 밝혀
서울시의회 이종배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913() 의원회관 회의실에서 서울시 체육정책과장, 스포츠산업지원팀장,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수석전문위원과 함께 잠실야구장 관람료 다자녀 할인 추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서울시가 진행해 온 잠실야구장 다자녀 할인 추진 상황에 대한 보고와 함께 야구단 관계자의 의견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간담회를 주관한 이종배 의원은 재난 수준의 심각한 국가적 과제인 저출산 해소를 위해 서울시가 관리하는 많은 시설기구행사에 대해 다자녀 할인을 시행하고 있다면서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의 상징인 잠실야구장에서도 다자녀 가구를 위한 관람료 할인이 이뤄져야 한다며 간담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이어 이 의원은 저출산 문제는 주택, 사교육비, 혼인율, 가치관 변화 등 그 원인이 매우 복잡한 만큼, 문제를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묘수가 없다, “각계각층에서 전방위적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해야 하고, 그런 측면에서 다자녀 가구 잠실야구장 관람료 할인은 경제적으로 도움 될 뿐만 아니라 세심한 사회적 배려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서울시 체육정책과장은 잠실야구장 다자녀 할인은 야구단과 KBO 등 민간의 협조가 필요한 사안으로, 다자녀 할인의 필요성 등을 야구단 측에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있으며, 우선 ’24서울시-연고구단 공동협력사업을 통해 다자녀 관련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고 말했다.

한편 이종배 의원은 올해 들어 다자녀가구 남산터널 통행료 면제하는 서울특별시 혼잡통행료 징수 조례개정과 다자녀가구 공공 주차요금 감면을 위한 서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개정을 주도하기도 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