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이병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동대문구 특별조정교부금  49억 4,700만원 확보' 환영 

- 이 위원장, “특별조정교부금 확보 사업이 원활히 진행되어 주민들 삶의 질 향상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 
이병윤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장(국민의힘, 동대문구1)912, 동대문구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지역구 사업 3개에 총 494,7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이 서울시와 협의를 통해 동대문구 제1선거구에 확보한 사업은 왕산로 야간명소 조성 34억원,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 정비 10억원, 왕산로 지중화 사업 547백만원이다. 

사업 세부 내역을 살펴보면 왕산로 야간명소 조성사업은 동대문구 왕산로 거리(용두동사거리에서 떡전교사거리)에 열주 조명을 설치하는 것이고,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 정비사업은 동대문구 관내 어린이보호구역 및 주요 간선도로 등에 교통안전시설물 신규 설치 및 노후시설 재정비를 목적으로 한다. 왕산로 지중화 사업은 동대문구 왕산로(왕산로232~왕산로277)에 전기·통신선로 가공 배전선로를 지중화하는 것이다.  

이 위원장은 동대문구의 건의 사항을 서울시와 협의하여 지역에 필요한 사업에 특별조정교부금이 확보됐다라고 환영하며 특별조정교부금 확보 사업이 원활히 진행되어 주민들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특별조정교부금은 서울시 자치구의 재원조정에 관한 조례에 따라 자치구의 특별한 재정수요가 있을 때 서울시가 자치구에 교부하는 예산으로 서울시장의 심사를 통해 교부된다.

<끝>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