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준욱 의장, 지하철 9호선 4단계 조기착공을 위해 박원순 시장 접견

- 12일, 강동구 국회의원 등과 박원순 시장 만나..“서울시와 긴밀하게 협의하여 주민의 요구사항이 적극 반영 될 수 있도록 할 것”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은 진선미 국회의원(서울 강동갑), 이현재 국회의원(경기 하남시), 이해식 강동구청장, 오수봉 하남시장 등 강동구와 하남시 관계자 10여 명과 함께 박원순 시장을 만나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이 조속히 추진 될 수 있도록 강동구의 상황을 전달하고 조기 착공을 건의했다.

양 의장은 이번 박원순 시장 접견 이전에도 지난해 1031() 박원순 서울시장과 단독 면담을 진행하였으며, 수차례에 걸쳐 고홍석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를 만나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에 관한 지속적인 협의와 조속추진을 촉구해왔다.

이 자리에서 강동구 관계자들은 주민 편의를 고려하여 최대한 개통시기를 앞당겨야 한다고 조기 착공을 강력히 주장했다. 덧붙여 후보노선으로 되어있는 고덕강일1지구~강일구간에 대해서도 서울시 도시철도망구축 계획에 포함시켜 주민의 편의를 증진시켜 줄 것을 요청했다.

양 의장은 지하철 9호선 조기착공은 비단 강동구의 발전 뿐 아니라 서울시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서도 반드시 추진되어야 할 사업이라고 밝히며  지하철 9호선 4단계 공사가 조속히 추진되고 강일동까지 추가 연장구간도 서울시 도시철도망구축계획에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강동과 서울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