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에서 운영하는 이문체육문화센터(한천로 58길 81-49)에서 1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기의 사용독려를 위한 “용기(容器) 용기내 팝콘”행사를 끝마쳤다.
“편리함이 최고인 1회용품을 줄인다는 것은 조금은 귀찮아지고, 조금은 불편해질 수 있지만 이런 것들을 이겨내는 용기가 필요하다.”라는 취지에서 추진된 이번 행사는 지난 1일 목요일부터 5일 월요일까지 오전 10시 ~ 11시, 오후 3시 ~ 4시 하루 2회 진행하였고 센터 이용회원과 방문객을 포함 180여 명이 참여하였다.
용기(容器)용기내 팝콘 행사를 추진한 이문체육문화센터 관계자는 “행사 첫날 오전에는 일회용봉지 등에 팝콘을 담아가려던 분들이 대부분이었지만 행사취지를 설명하고, 다회용기를 가져오시도록 홍보하자 오후부터 텀블러, 양푼, 반찬통 등의 다양한 다회용기를 갖고 오시기 시작하였다.”면서 “특히 방학을 맞은 어린아이들이 양육자와 함께 다회용기를 들고 방문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센터 로비에서 팝콘 냄새가 나는 게 코로나 이후 처음인 것 같다.”는 센터 독서실 월정기권 회원은 “일부러 집에서 작은 반찬통을 가져와서 팝콘을 받아 봤다면서, 앞으로도 이용자가 즐겁게 참여하면서 1회용품도 줄일 수 있는 유익한 행사가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끝>
-
글쓴날 : [2024-08-06 17:15:11.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