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이문1동 주민자치회 환경복지분과(최금회 외 11명)는 2024년7월 17일부터 4개월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으로 ‘반려식물 키우기’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주민자치회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거주(居住)주민 중 신청자를 받아 진행한 행사인데, 혼자 생활하시는 어르신(사회적 고립가구 ,독거노인, 장애인,취약계층 etc...) 30명이 신청 하시어. 행사 취지에 동참해 주시었고. 반려(伴侶 pet plant)) 식물 화분을 나눔하여 관리하게 함으로써 삶의 활력 증진 및 정서적 안정감을 부여하기 위해 시행되는 것.
‘주민자치회 환경복지분과 담당자는, 반려식물 키우기’는 “ 1인가구가 반려(伴侶 pet plant) 식물을 재배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갖고 살아있는 식물과 꽃을 매개체로 마음의 힐링 어르신들의 외부 활동이 줄고 자가 고립상태가 지속되면서 어르신들의 신체기능이 약화되고우울감이 증가 해소, 식물과 상호작용을 통하여 감정 및 태도에 대한 통찰력 신장을 찾고 긍정적 자아감 고취 및 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어르신들의 우울함과 무기력함을 떨쳐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자들은 생명력이 강해 가정에서 키우기 쉽고 4계절 꽃 구경이 가능하고 공기정화 능력이 뛰어난 ‘란타나’“만데빌라”를 화분 갈이를 하면서, 3개월뒤 진행하는 “반려식물 잘 키웠는가? 콘테스트”에서 선정되기 위해 열심히 재배 교육에 임하였다.
특히 반려식물 키우기 교육은 (사)한국화원협회 임원이신 서성숙 강사가 주관을 하면서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함께 교육에 참여해 주민 눈높이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 재배하는 법, 분갈이하는 법 ,▲반려식물 제공 및 키우는 방법 안내 ▲고유 이름 짓기(애칭짖기), ▲매일 반려식물과 이름을 부르면서 대화 하기 등 반려식물 기르기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했다.특히 반려식물 키우기 교육은 (사)한국화원협회 임원이신 서성숙 강사가 주관을 하면서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함께 교육에 참여해 주민 눈높이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 재배하는 법, 분갈이하는 법 ,▲반려식물 제공 및 키우는 방법 안내 ▲고유 이름 짓기(애칭짖기), ▲매일 반려식물과 이름을 부르면서 대화 하기 등 반려식물 기르기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했다.
<끝>
-
글쓴날 : [2024-07-19 09:15:45.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