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심미경 시의원, “휘경공고, ‘서울반도체고등학교’로 교명변경”

- 휘경공업고등학교 → ‘서울반도체고등학교’, 반도체 융합기술 전문마이스터고 지정을 위한 교명 변경 완료...심 의원, “서울반도체고가 우리나라 산업 경쟁력 선도하고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잡도록 최선 다할 것”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심미경 의원(국민의힘, 동대문2)28일 서울시 동대문구 휘경공업고등학교가 반도체 분야 마이스터고 지정을 위한 서울반도체고등학교로 교명이 변경된다고 밝혔다.  

해당 교명 변경 내용을 담은 서울특별시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안이 28일 제324회 정례회를 통과함에 따라 올해 91일부터 휘경공업고등학교는 서울반도체고등학교로 교명이 변경된다.  

서울시의회 동대문 지역 의원이자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심 의원은 이번 교명 변경에 대해 휘경공고가 반도체 산업의 전문 인력 양성 및 특성화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재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의 의견수렴 절차에서 97.8%의 찬성으로 추진되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21일 심 의원은 반도체 전문 인재 양성과 협력체계 구축 및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휘경공고·교육청·시립대의 3자 업무협약 체결을 추진했다.  

이어서 휘경공업고등학교에서 서울시의회 심미경 의원과 함께하는 제19차 반도체 마이스터고 동의를 위한 반도체 TF회의를 개최하여 교원 및 교육청, 동대문구청 관계자와 마이스터고 지정을 위한 필요사항을 점검하고 추진 협의를 진행했다.  

심 의원은 휘경공고의 새로운 도약과 마이스터고 지정을 위한 준비 절차들이 차곡차곡 진행되고 있어 매우 기쁘다앞으로 서울반도체고가 우리나라 산업 경쟁력을 선도하고 전문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