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상반기 어린이 방문 교육, 부모 현장 참관프로그램 운영

동대문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과 유치원 176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 방문교육과 부모 현장 참관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중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영아에게는 이제 나도 채소가 좋아!” 프로그램은 식품 펠트 교구를 활용한 동물 동화 구연을 진행하여 아이들이 편식하는 채소, 과일을 친숙하게 느끼도록 교육하고, 유아에게는 나는야, 식사 예절 왕!” 프로그램을 통해 플립차트와 활동 카드를 활용한 식사 예절 교육을 진행하였다는 것.  

이와 함께 부모 현장 참관프로그램에서는 센터 소개 위생안전 순회방문지도 참관 조리원 교육 참관 어린이 방문 교육 참관 등을 통해 참여 학부모에게 센터의 역할과 필요성 등을 소개하였다.

동대문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윤기선 센터장은 발달 수준에 따른 연령별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즐기며 올바른 식사 예절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또한 학부모들이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도록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 품질 향상을 위해 센터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