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보건소, 장애인 재활학교 1학기 졸업식 가져

- 6월 14일 동대문구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뇌병변 및 지체장애인 대상 10회 걸친 프로그램...스트레칭부터 한방진료 등 다양한 구성으로 높은 만족도 이끌어내
서울 동대문구보건소가 지난 14장애인 재활학교’ 1학기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애인 재활학교는 장애인의 건강 증진 및 재활 의지 향상을 목표로,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재활 프로그램으로 지난 510일부터 614일까지 동대문구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된 1학기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금요일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1교시 재활 운동 시간에는 물리치료사와 함께 관절 구축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낙상 예방을 위한 하체 근력 강화 세라밴드를 활용한 전신 근력 운동 등을 배우고, 2교시는 골밀도 검사 만성 질환 관리 교육 보조기기 사용법 교육 공원 걷기 한의사와 함께하는 한방진료 및 침시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졸업식은 참여자들이 그간의 노력과 성취를 기념하고, 앞으로의 도전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졸업생들은 학사모를 쓰고 졸업장을 받으며, 재활 과정을 통해 이룬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에게 따뜻한 격려와 축하를 전했다. 졸업생 대표는 재활학교에서 배운 운동과 다양한 교육들이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집에서도 지속적으로 운동하며 건강하게 생활 하겠다고 다짐하며, “동료들과 선생님들 덕분에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2학기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보건소 의약과 방문건강팀을 방문하거나 유선(02-2127-5185)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