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문화원(원장 윤종일)의 문화예술공연단은 지난 5월23일(목) 관내의 이문동 성당에서 ‘어르신 문화향유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실시하였다.
동대문문화원은 문화예술 공연단을 결성하여 어르신들이 계신장소를 찾아가서 문화예술 공연을 펼치는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지난 4월 회기동 경로회관에 이어 이번에는 이문동성당의 김대건시니어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색소폰연주와 노래 그리고 장구공연 등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한때를 선물하였다.
동대문문화원에서는 여러 가지 문화예술 강좌를 시행하면서 기량이 향상된 수강생과 문화원 오케스트라 그리고 업무협약을 맺은 관내의 문화예술단체와 함께 재능기부형식으로 문화소외지역과 어르신수용 시설 등을 찾아가서 문화공연을 펼침으로서 멀리 이동하지 않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동대문문화원은 이사업을 더욱 활발히 펼쳐 어르신 이외에고 우리지역에서 문화적 소외를 받는 사람이 한사람도 없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주민이 즐거운 문화 동대문구를 만들어 갈 계획 이라고 한다.
공연을 원하는 단체나 지역에서는 동대문문화원의 도움을 받아 공연향유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된다고 한다. ※문의 및 신청: 동대문문화원(02-2241-9300)
<끝>
-
글쓴날 : [2024-05-24 17:14:49.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