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신복자 시의원, 동대문구 다문화 어울림 ‘세계가족축제’ 참석·격려

- 축제 통해 다문화 가족 간 교류 도모하고 지역 주민 상호 이해 증진...다문화 공동체의 다양성과 문화 자원 살려 지역 발전 기여 방안 강구할 것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신복자 의원(국민의힘, 동대문4)은 지난 11() 16회 동대문구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세계가족축제참석해 지역 다문화 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주최측과 참가자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전했다.  

동대문구가 주최하고 동대문구가족센터가 주관한 세계가족축제는 세계인의 날과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이주민을 포함한 지역주민들이 어울려 세계 각국의 먹거리와 전통놀이 등을 체험하고 서로 교류하는 동대문구 대표 가족축제이다.  

올해 축제에는 관내 거주하는 부모-자녀 가족, 다문화가족, 1인가구, 한부모가족 등 4,000여명이 축제에 참여해 뜻 깊은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신 의원은 지역 사회가 함께 발전하기 위해서는 상호 존중과 이해가 필요하며, 축제를 통해 이러한 가치를 공유하고 확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축제를 통해 다문화 가족 간의 교류를 도모하고 지역 주민들과의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고 주최측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신 의원은 다문화 공동체의다양한 문화와 경험이 지역사회를 더 풍요롭게 만들 수 있다, “다문화 공동체의 다양성과 문화 자원을 살려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강구해보겠다고 강조헀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