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울 투표소 2,257곳 확정, 매세대에 투표안내문과 선거공보 발송

- 투표소 위치는 투표안내문이나 주소지의 구청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투표소 2,257곳을 확정하고, 매세대에 투표안내문과 정당·후보자의 선거공보를, 거소투표신고자 1276(전국 79천여 명)에게는 거소투표용지를 함께 발송하였다고 밝혔다.  

선거인의 투표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체 투표소 중 96.4%1층 또는 승강기가 설치된 장소에 설치했다.  

유권자는 선거공보를 통해 후보자의 정견·공약과 재산·병역사항·세금납부 및 체납사항·전과기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매세대로 배달되는 투표안내문에는 (사전)투표 장소 등과 함께 투표소가 설치된 건물명과 약도가 있으며, 지방자치단체의 선거인명부 열람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nec.go.kr)의 투표소찾기 연결 서비스를 통해 투표소를 확인할 수 있다.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의 경우 후보자를 등록한 38개 정당 중 서울 일부 구에만 선거공보를 제출한 6개 정당을 포함하여 총 17개 정당의 선거공보가 서울 지역 유권자에게 발송되었고, 선거공보를 제출하지 않은 21개 정당의 선거공보는 발송되지 않지만,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nec.go.kr)와 정책공약마당(http://policy.nec.go.kr)에서 확인가능하다.  

거소투표신고인 10,276명에게는 선거공보 등과 함께 거소투표용지가 발송되었으며, 선거일인 410일 오후 6시까지 관할 구선관위에 도착해야 한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