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이 오는 3월 12일부터 4월 9일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내 생애 글쓰기 첫걸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내 생애 글쓰기 첫걸음” 프로그램은 글쓰기를 처음 시작하는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초 글쓰기 과정으로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기록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글쓰기 방법을 배우는 수업이다. 정보화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글쓰기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글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참여자들에게 일상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5차시에 걸쳐 진행되며, ▲우리가 왜 글을 써야 하는지, 글쓰기의 중요성 ▲글쓰기 소재 및 구성 ▲시, 에세이, 실용문 등 유형별 글쓰기 방법 ▲나만의 글쓰기 실전(에세이 창작 실습, 합평) ▲글쓰기 실력 향상 방법 등 글쓰기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내용들로 채워져 있다.
접수 기간은 2월 16일(금)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성인 누구나 무료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도서관(회기로10길 60) 1층 안내데스크로 방문하거나 도서관 누리집(https://www.l4d.or.kr/info)에서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끝>
-
글쓴날 : [2024-02-16 17:31:24.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