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청풍유스호스텔, 2회 연속 “청소년시설 최우수등급”에 선정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희수)에서 운영하는 청풍유스호스텔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0년 전국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등급으로 선정됐다.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청소년들의 안전한 수련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전국 유스호스텔, 야영장, 청소년 문화의 집 등 300여개 수련시설을 대상으로 2년마다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종합평가에서 청풍유스호스텔은 청소년들의 적정한 수련활동을 위한 운영 프로그램, 인사 및 조직, 종합안전, 위생점검 등 각종 시설물 평가에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등급을 획득하여 2018년 종합평가에 이어 2회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충북 제천시 청풍호반에 위치한 청풍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수련시설 외에도 가족 · 단체가 즐길 수 있는 콘도식 시 설이 마련되어있다. 25객실에 대강당·세미나실·족구장·농구장·탁구장·식당·바비큐장·노래방·PC·산책로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인근에는 케이블카·모노레일·유람선·얼음골 계곡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    

특히, 4월초 벚꽃개화 시기에는 중앙고속도로 남제천IC부터 청풍유스호스텔 입구까지 벚꽃이 만개하여 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가 가능하다.

청풍유스호스텔 이용안내는 청풍유스호스텔 홈페이지(https://chpungyh.co.kr/) 및 전화(043-652-9090)로 문의하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청풍유스호스텔 관계자는 “2회 연속 최우수등급 선정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과 안전하고 편리한 시설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가족, 기업체 등 여행객들에게는 자연과 힐링할 수 있는 쾌적한 휴식공간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시설관리에 힘쓸 것이다.” 라고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