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대문구, ‘2023 문화재야행_월하홍릉(月下洪陵)’ 개최
    • - 가을밤 낭만의 도심 속 문화재 야간축제...달빛 아래 펼쳐지는 7개 테마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10.13(금)-14(토) 양일간 영휘원·숭인원 일원에서 열려
    •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은 오는 13()~14() 이틀 동안 지역의 문화유산과 연계한 야간축제 ‘2023 동대문구 문화재야행_월하홍릉(月下洪陵)(이하 월하홍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년부터 개최된 월하홍릉은 동대문구 내 도심 속 문화재 공간인 영휘원·숭인원을 중심으로 지역의 문화유산과 주변의 문화시설을 연계한 지역 관광 활성화 야간 문화콘텐츠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월하지몽(月下之夢): 영원으로 떠나는 이야기 여행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문화재 공간이 지닌 역사, 인물 이야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월하홍릉은 야경(夜景야로(夜路야설(夜設야사(夜史야화(夜畵야식(夜食야숙(夜宿)7개 테마로 구성된다. 화려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야간조명을 통해 영휘원·숭인원의 색다른 풍경을 볼 수 있는 야경(달빛초롱)’, 과거시험을 현대적으로 재현해보는 어린이 한글경연대회 꼬마집현전’, 유가행렬 등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야로(달빛산책)’, 지역예술인과 함께하는 문화 공연과 버블쇼, 싱잉볼 등 체험형 공연으로 구성된 야설(달빛공연&달빛버스킹) 등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월하홍릉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기대글 이벤트와 함께 소망 담은 달빛 상자 이벤트등 사전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제공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이 되고, 각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현장에서 진행되며, 일부 사전 예약이 필요한 프로그램(꼬마집현전, 이야기가 있는 월하홍릉)은 서울시 공공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을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월하홍릉 공식 누리집(www.ddmnight.or.kr)과 인스타그램(@ddm_nigh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욱 동대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선선한 가을밤 달빛 아래 밝게 빛나는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동대문구가 가지고 있는 역사적 아름다움을 새롭게 발견하고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확대 l 축소 l 기사목록 l 프린트 l 스크랩하기
대표자명 : 이백수ㅣ상호 : 동대문 이슈ㅣ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로190 201동 505호(전농삼성@)ㅣ 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211 ㅣ 신문등록일자 : 2016년 11월 14일ㅣ발행일자 : 2016년 12월 3일ㅣ발행인·편집인·청소년책임자 : 이백수 전화번호 : 02)2247-5234 ㅣ fax번호 : 02)2247-5234 ㅣ 이메일(기사제보) : bsl1952@naver.com ㅣ Copyrightⓒ 2016 동대문 이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