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시의회 추승우 의원(교통위원회, 서초4)과 송아량 의원(교통위원회, 도봉4)은 3일(금) 새벽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된 ‘5호선 마포역 비상방수문 종합시험’ 현장방문을 통해 비상방수문에 대한 작동절차, 기능유지 등 종합시험 전 과정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으며, 이날 현장에는 서울교통공사 기술본부장 등 관계 임직원들이 함께했다.
최기찬 시의원(금천2)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 비만 예방교육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이 수정안으로 ‘제286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서울시의회의 정책의회 구현을 위해 앞장서 노력하고 있는 제15기 정책위원회(위원장 김희걸, 양천4)는 4월 30일(화) 서울시특별의회 서소문청사 제2대회의실에서 신원철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서대문1, 더불어민주당), 박기열 서울특별시의회 부의장(동작3), 김용석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도봉1), 정책위원회 위원을 비롯한 서울특별시의회 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특강이 있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2일(목)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전농사거리에서 ‘생명지킴활동가와 함께하는 자살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2일 오후 2시, 구청 다목적강당에서 구청 및 시설관리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2019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병도 부위원장(은평2)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사회적 가족도시 구현을 위한 1인 가구 지원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4월 30일(화) 제286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서울시 노동자 종합지원센터 설치·운영 근거가 마련되어 지역별 편중을 줄이고, 시민 노동권익 보호 형평성이 확보될 전망이다
서울시의회 김용석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도봉1)은 4월 30일 서울시의회 본회의에서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 민간투자사업 추진 동의안」이 의결되어 국내 최초 K-POP 전문 공연장 ‘서울아레나’ 가 민간투자사업으로 확정되면서 본격적으로 건립이 추진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서울시의회(의장 신원철)는 30일 제286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서울시의원 110명 전원이 공동발의(신원철 의장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의회 책임성·청렴성 강화를 위한 자정노력 결의안’을 본회의 안건으로 상정하고 통과시켰다.
전통시장 상점가 및 상권활성화구역 내 공동시설 활용여건이 개선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될 듯 하다. 서울시의회 송정빈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 제1선거구)이 대표발의 한 「서울특별시 도시개발 체비지 관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이 30일(화) 제286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