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상공회의소 동대문구상공회(회장 이희순)가 오는 10월 21일(화)부터 12월 8일(월)까지 총 8회 과정 진행되는 제24기 최고경영자과정참가자를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동대문문화원(원장 윤종일)이 주최하고 동대문구가 후원하는 ‘2025 아트플레이스: 수채화 원데이 클래스’가 오는 9월 9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동대문문화원 2강의실에서 개최된다.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은 8월 22일부터 9월 5일까지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이하 센터)에서 《우주정원》,《정리된 인간들》 전시를 연이어 선보인다고 밝혔다.
가치이룸동대문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가치이룸센터)는 오는 8월 27일(수)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동대문구청 2층 대강당에서 제3회 동대문구 장애인 인권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은 8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장안1수변공원에서 ‘2025 동대문구 맥주축제’를 개최한다. 메인무대, 먹거리존, 게임 이벤트존&무비존 등으로 구성돼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서울시가 「2025 권역별 중장년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8월 22일(금) 중부권역 50플러스캠퍼스를 시작으로 동부·북부·서부에서 9월까지 순차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권역별 개최를 통해 더 많은 중장년이 생활권에서 채용 상담과 면접 등의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동대문문화재단의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2025 페스타! 레트로60:답십리'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경계를 넘어, 가장 새로운 1960'이라는 슬로건 아래, 과거의 유산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뉴트로' 영화 축제로 꾸며진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이 운영하는 동대문구립도서관(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휘경어린이도서관, 배봉산숲속도서관, 동대문책마당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책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독서를 통해 소통과 공감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작년 큰 호응을 얻은 ‘동대문구 맥주축제’가 올여름 다시 열린다. 동대문구가 주최하고 동대문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 첫 개최에서 얻은 경험과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온다. 이번 기사에서는 작년과 달라지는 세 가지 변화를 소개한다.
서울 동대문구는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오는 9월 5일(금)과 6일(토) 양일간 구청 2층 다목적강당과 광장에서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