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위원장 김남주)는 「공직자윤리법」 제10조에 따라 국회 소속 재산공개대상자인 국회의원 299인과 국회사무처, 국회도서관, 국회예산정책처 및 국회입법조사처 1급 이상 공직자 36인에 대한 정기재산변동사항 신고내역을 2025. 3. 27.(목) 국회공보 및 공직윤리시스템을 통해 공개하였다.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5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서울시는 드론 위협 대응을 위한 ‘한․미․민·관·군·경 통합상황조치 훈련(TTX, Table Top Exercise)’을 27일(목)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서울 도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드론 테러 및 위협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탐지 → 식별 → 추적 → 무력화까지의 대응 과정을 점검하는 데 중점을 두고 도상으로 실시하였다.
서울시는 26일 제5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고 ‘용두역 역세권 활성화사업’ 관련 「용두역세권 지구단위계획 결정(안)」을 ‘수정가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가 신설1구역(신설동 92-5번지 일대) 재개발사업이 서울시는 물론 전국에서도 공공재개발 최초로 사업시행계획인가를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이달 22일 경북 의성군에서 발생해 영덕군 ‧ 청송군 등 인근으로 확산되고 있는 산불 사태와 관련, 자매결연도시인 청송군을 위해 구호물품을 지원하는 한편, 산불 진화를 염원하고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한 합동 분향소를 구청 앞 광장에서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27일 17시부터 18시 30분까지 숭인2동주민센터(종로65길 10)에서 「종로역사 바로 알기 ‘동묘앞역 개명 필요성에 대한 역사적 고찰’」 강연을 개최한다.
서울 동대문구는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삼육서울병원과 함께 자택 기반 로봇 재활 프로그램의 효과를 분석하는 공동 연구를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서울 성동구가 헌혈자 대상 온누리상품권 지급 규모를 더욱 확대해 헌혈 동참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학생과 주민들의 천문 관측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내 위치한 동국천문대에 천문아카데미 운영을 위한 교육경비보조금 3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