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울시, 제로배달유니온 9.16 출시기념 서울사랑상품권 1,200억 발행

- 16일부터 서울사랑상품권 총 1,200억원 추가 판매 시작..최초로 온라인상에서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가능, 상시 7~10% 할인 구매 가능..가맹점은 수수료 부담덜고 소비자는 할인혜택, 중소배달앱의 시장진입 돕는 1석3조 효과
서울시와 중소배달앱사는 배달 중개 수수료를 0~2%로 대폭 낮춘 제로배달 유니온서비스를 167개 배달앱이 우선적으로 시작하고, 제로배달 유니온에도 사용할 수 있는 서울사랑상품권 1,200억 원을 금일부터 추가 발행한다고 밝혔다 

제로배달 유니온은 지난 625일 국회소통관에서 서울시와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소상공인단체, 민간 배달앱사가 함께 소상공인의 배달중개수수료를 절감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하고 추진한 민관협력방식의 일환이다.    


서울시는 26만 제로페이 가맹점을 활용한 제로배달 가맹점 가입 지원과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고 참여사는 2%이하의 낮은 배달중개수수료 제공과 배달앱에 서울사랑상품권을 결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특히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한 서울사랑상품권은 7개 배달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오픈기념으로 상품권 결제시 1개월간 10% 추가할인(1일 최대 2천원, 월 최대 5만원)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소비자 입장에서 최대 20%할인(상품권 10%할인구매+상품권 결제시 10%선할인)을 받는 셈. 단 예산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또한 제로배달 영수증 경품행사’(9.16~10.14)도 실시한다. 제로배달 앱에서 사용한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영수증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하여 스마트TV, 안마의자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로배달 유니온 배달앱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앱명에 제로배달유니온명칭이 붙어 있는 아래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참여한 업체중 띵동은 강남구 일대에서 201211월부터 심부름서비스부터 시작하여 음식배달서비스와 서비스 지역도 확장하고 있다.    

먹깨비는 대구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하여 20183월부터 전국적으로 지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경기도, 충북 등 공공배달앱 참여사로 선정되었다.    

부르심ZERO’20164월부터 배달대행사를 운영하였으나 이번에 배달앱을 개발하여 처음으로 배달주문서비스를 시작한다.  

▲자치구별 배달일정

서울배달배달통창립시 참여한 경험있는 직원들이 모여 만든 회사로 이번에 처음으로 배달주문서비스를 시작한다.    

놀러와요 시장은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에 특화된 서비스로 201810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 12개 시장에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로마켓맘마먹자는 집과 가까운 동네 마트 온라인 주문배달에 특화된 서비스로 대형 마트에 가기 어려운 분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는 지난 81일부터는 제로배달 유니온가맹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가맹점 입점은 음식점, 카페, 동네마트 등 배달가능 물품을 판매하는 서울에 사업장을 둔 자영업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가입을 원하는 사업자는 제로배달 유니온 홈페이지(http://zeropaydelivery.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16일부터 발행하는 서울사랑상품권은 총 1,200억원 규모이며 종로구, 중구 등을 시작으로 총 24개 자치구에서 최대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현재까지 서울사랑상품권은 4차에 걸쳐 총 3,980억이 발행되었으며, 2개구(광진구, 강동구)를 제외하고 모두 소진된 상태이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