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구민들을 위해 오는 10일 오후 4시 서울한방진흥센터 1층 야외마당에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특별 공연, ‘흥(興)나는 여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
서울 동대문구가 28일 오전 10시 30분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답십리 촬영소고개에 위치한 동대문구문화회관을 리모델링하여 조성한 ‘답십리영화미디어…
서울시가 1972년 건립된 ‘삼청각’을 50년 만에 전면 리뉴얼하고 6월 27일부터 전체 시설의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다양한 공연‧전시와 컨벤션 행사, 전통음식문화 체험 등 한국 전통의 맛과 멋을 모두 경…
서울 종로구는 주민 누구나 집 가까운 곳에서 소규모 문화예술 공연을 감상하고 이웃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돗자리 음악회」를 열고 있다. 2012년을 시작으로 그간 …
동대문문화원(원장 윤종일)이 지난 6월22일부터 관내 제기역 인근 용두교 아래 정릉천 수변무대에서 ‘2022년 관내 문화예술 동아리 공연’을 시작 하였다고 밝혔다. 매년 6…
서울 중구와 천주교서울대교구가 8년간 역점 추진해 지난 2019년 문을 연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에서 전쟁으로 희생되고 억압받는 어린이들의 인권에 대해 성찰해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n…
6월 8일, 향년 95세로 영면에 든 방송인 고(故) 송해와 종로구의 인연은 남다르다. 실향민인 그는 낙원동 일대에 ‘연예인 상록회’ 사무실을 열고 수십 년간 방송 활동의 근거지로 삼았다. &nbs…
‘문화가 흐르는 예술마당’이 5월 28일(토) 저녁 7시, 새롭게 돌아온다. 올해는 특별한 개막공연으로 <문화가 흐르는 예술마당>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한국 최고의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이 19일부터 시행돼 15,000여개 기관 200만 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무수행 시 공익과 사익 간 충돌상황을 체계적으로 예방·관리할 수 있게 됐다. 국민권익위원회(이하 …
서울 중구 배재학당역사박물관은 오는 21일부터 한국 근대음악 공연 '음악을 통해 본 정동 2022'가 열린다고 밝혔다. '음악을 통해 본 정동 2022'는 문화재청에서 주관하는 생생문화재 사업의 하나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