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학교에 다니지 않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싶어도 가까운 곳에 지원을 받아주는 기관이 없어 자원봉사활동을 하지 못하거나 먼 곳까지 가야 하는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오중석 서울시의원(교통위원회, 동대문2)이 대표 발의한 ‘서울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안전 증진 조례안’에 대한 공청회가 지난 4월 19일(금) 오후3시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서울 동대문문화재단(대표 구본호)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재청 서울시 동대문구가 후원한 ‘2019선농대제’가 20일 토오전 10시부터 제기동 선농단(사적 제436호)에서 봉행됐다.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위원장 김태수, 중랑2)는 제286회 임시회 4월 19일 첫 상임위원회 회의에서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미세먼지 대책 소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가결했다.
서울 동대문구는 18일(목) 오후 2시 30분, 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2019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서울시의회 최정순 의원(환경수자원위원회, 성북2)은 지난 17일 제286회 임시회 시정질문에서 ‘정릉동 공영차고지’에 대한 주민들의 첨예한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박원순 시장에게 개선책을 마련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서울시의회 여명 의원(자유한국당·비례)이 △‘제로페이 이용하면 연말정산 시 47만원 환급·소득공제율 40%’ 홍보가 국세청과 합의되지 않은 ‘정책사기인’ 점 △서울시공무원 및 구의원에 5-10만원 제로페이 의무 결제 할당 △전국공무원노동조합마저 규탄 집회를 열게 만든 서울시의 제로페이 가맹점 가입 공무원 강제동원 실태 △서울시가 발의한 17개 제로페이 관련 조례안으로 인한 약 40억원의 손실 예상액에 대한 대책 등을 지적하고 나섰다.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위원장 김인제)는 4월 19일 (금)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5층 도시계획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 집합건물 건전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서울시의회 오중석 시의원(교통위원회, 동대문2)이 대표 발의한 ‘서울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안전 증진 조례안’에 대한 심사 공청회가 4월 19일(금) 오후3시,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서울 주요 대학은 학생부종합전형 반영 비중이 더 높아져 2020학년도 전국 4년제 대학 기준, 수시전형 선발 인원이 전체 선발인원의 약 77%에 이를 것으로 예상돼 학생부종합전형을 어떻게 준비하는지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