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청와대 국민청원을 통해 알려진 금천구 아이돌보미 유아 폭행사건은 국민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다. 피해자가 14개월 유아에 불과하다는 것 뿐 아니라 가해자가 정부에서 신원 및 자격을 확인하고 훈련을 통해 파견된 아이돌보미였기 때문이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병도 부위원장(은평2)은 지난 10일 오후 서울시청년일자리센터에서 열린 ‘2019 1인 가구 포럼’에 참석하여 축사를 통해 서울시 1인 가구 비중이 30퍼센트에 달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감과 소통의 장이 마련된 것은 시의적절하고 매우 의미 있는 자리라고 말했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김수규 시의원(동대문4)은 7월 10일(수) 오후 2시에 서울시의회 본관 기자회견장에서 진행된 ‘자율형사립고등학교 학교 운영성과평가’에 대한 기자회견에서 자율협사립고등학교(이하 ‘자사고’)의 평가결과 수용과 일반고 교육과정 개혁 등에 대한 국가차원의 역할 확대 등을 강력히 촉구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지역 학생들이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내실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620-47번지 일대(속칭 청량리 588)에 세워지는 높이 200미터 65층 4개동 등이 들어서는 청량리4구역 재정비구역이 사업전개가 유덕열 구청장의 중재 노력으로 148일만의 쇠사슬시위가 타결돼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본격적인 여름철의 시작을 맞아 모기, 파리 등 해충을 억제하기 위한 방역활동에 적극 나서 ‘특별방역기동반’을 운영 중이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장인홍) 위원 일동은 10일 서울시의회 본관 1층 기자회견장에서 서울시교육청의 자사고 운영성과 평가와 관련된 기자회견을 갖고 자사고가 운영성과 평가 결과를 겸허히 수용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였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재산세 납부의 달을 맞아 ‘2019년 7월 정기분 재산세 납세고지서’를 납세의무자에게 발송했다.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정우택 시험장장)은 예비운전자가 시험장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운전면허증를 취득할 수 있도록“운전면허 시뮬레이터”운영, “토요 특별시험”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2014년 9월 전국 지자체에 권고한 ‘지방자치단체 공공조형물 건립 및 관리체계 개선 방안’에 대해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동안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점검한 결과를 공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