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장인홍 위원장(구로1,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전국 17개 시도의회 교육위원장들은 25일,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사립유치원의 회계부정 사태와 관련해서 교육당국의 개선 노력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서울시의회 자유한국당은 23일, 이번 국회 국정감사를 통해 드러난 서울교통공사 대규모 채용비리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서울시 산하 공공기관 채용비리 제보센터’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전국 광역의원 지방분권 촉구 결의대회가 10월 22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서울시의회 이병도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2)은 지난 19일 오전 10시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2층 제1대회의실에서 ‘서울시 영유아 및 아동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토론회(부제: 온마을돌봄 사업을 중심으로)’를 개최했다.
주승용 국회부의장(바른미래당,여수을,4선, 행정안전위원회)은 18일,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서울시정 운영에 있어 각 자치구별 재정 제도와 각종 시설 등 불균형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채이배 국회의원(바른미래당 법제사법위원회)은 19일 국내 재벌범죄의 현황과 문제점, 개선방안을 총망라한 「재벌범죄 백서」 국정감사 정책자료집을 발간했다.
장정숙의원(민주평화당 비례대표, 보건복지위원회)가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건강보험료 체납 현황을 분석한 결과, 2018년 8월 10일 기준 총 130만 7천세대가 2조5,157억원을 체납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최근 10년간 잘못 부과된 건강보험 과오납금은 4조 1,635억원으로, 이중 건강보험 가입자에게 돌려주지 않은 과오납금은 789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서윤기)는 18일 오후 4시 서울시의회 운영위원회실에서 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제2차 정기회를 개최했다.
서울시의회(의장 신원철)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위원장 인재근, 더불어민주당 서울 도봉갑) 서울시 국정감사 현장을 찾아 지방분권 실현과 지방의회 위상정립을 위한 국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는 지방분권 촉구 퍼포먼스를 펼쳤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