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휘경2동 주민자치회, 주민 사업 담은 2022년 달력 제작

- 코로나로 대면 소통‧홍보 어렵자 특별한 소통 방식 찾아…1100부 배포도 직접 발로 뛰어
서울 동대문구 휘경2 주민자치회가 코로나19로 인해 주민과의 소통이 어려워짐에 따라 주민자치회 활동과 동네 소식을 특별한 방식으로 알리기 위해 2022년 달력 1100부를 제작하고 주민에 배포한다.  

지난 1월 휘경2동 주민자치회가 새롭게 시작됐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주민자치회 역할과 사업에 대한 주민과의 소통 및 홍보가 어려웠다.  

이에 휘경2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회 활동과 휘경2동 소식을 주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주민자치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동네 이모저모를 달력으로 제작했다.  

달력에 넣을 사진을 위해 주민자치위원들은 지난 9월부터 휘경2동의 숨겨진 명소를 찾아다니며 직접 촬영을 했다. 또한 주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22년 휘경2동에 선정된 동단위계획형 시민참여예산 사업과 주민자치회 활동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을 달력에 간략하게 담았다.  

휘경2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정성을 담아 만든 달력을 발로 뛰며 주민에게 직접 배포할 계획이다.  

조희영 휘경2동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새롭게 발족한 휘경2동 주민자치회가 코로나19로 인해 주민들과 소통이 어려워 주민자치회 사업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 제고를 위해 달력을 제작했으니 많은 지역 주민분들이 달력을 통해 우리 동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달력 제작의 소회를 밝혔다.  

임창영 휘경2동장은 휘경2동 주민자치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위원님들께서 직접 우리 동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 달력으로 만들어 주민들과 소통한 점이 굉장히 감명깊다, “앞으로도 우리 동의 발전을 위해 휘경2동 주민자치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