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본부장 이미화, 이하 “건협서울동부”)는 지난 1월 21일(화), 동대문구 청계센트럴포레아파트 경로당에서 지역주민 및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건 교육를 운영하였다.
이날 진행된 보건 교육은 겨울철 면역력 관리법을 주제로 건협 서울동부지부 건강증진과 문지영 임상영양사가 교육을 맡아 진행하였다. 교육은 전염병 예방과 면역력 증진을 위한 식사 관리법 및 어르신 맞춤 운동법, 겨울철 건강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실시하였다. 보건 교육 후에는 건강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어르신들이 평소에 큰 관심을 갖는 심장질환을 모바일 심전도 검사를 통해 부정맥 3가지(심방세동, 빈맥, 서맥) 및 정상 리듬을 측정하여 건강 상담을 진행하였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이미화 본부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보건 교육 및 건강 캠페인을 통해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전문화된 건강검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의 건강한 삶과 복지 증진을 위해 정부에서 보건 의료정책상 필요로 하는 각종 위탁사업 및 건강한 사회를 위한 취약계층별 사회 공헌 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끝>
-
글쓴날 : [2025-01-23 15:05:25.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