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12월 2주차에도 ‘따뜻한 온정’ 풍성

- 여의도순복음성동교회, 굿네이버스 서울지역본부, 햇살어린이집, 비어린이집, 나사렛교회, 청량리종합시장, 이브자리, 휘경1동 장학회, 휘경1동주민자치회, 참사랑교회, 제기동 바르게살기위원회, 경희의료원 간호사회 등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에 온정 전달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122주차(6 ~ 13일 집계) 기간에도 관내 여의도순복음성동교회, 굿네이버스 서울지역본부, 햇살어린이집, 비어린이집, 나사렛교회, 청량리종합시장, 이브자리, 휘경1동 장학회, 휘경1동주민자치회, 참사랑교회, 제기동 바르게살기위원회, 경희의료원 간호사회 등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베풀고 있다고 밝혔다.  

<여의도순복음성동교회, 위기가정에 사랑의 라면 300박스 기탁>

여의도순복음성동교회에서는 6일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라면 300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라면 전달식은 오전 10시 여의도순복음성동교회 본당 내부에서 진행되었으며 유현숙 복지정책과장, 목사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성동구 용답동에 위치한 순복음성동교회가 처음으로 동대문구민들을 위해 따뜻한 기부의 손길을 전한 뜻깊은 자리였다.

교회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동대문구와 좋은 인연을 맺을 수 있어서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내년에도 후원이 계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을 전달했다. 

<굿네이버스 서울지역본부, 따뜻한 나눔의 손길 빽햄 845후원>

굿네이버스 서울지역본부(본부장 홍선교)124() 사랑의 빽햄 845개를 동대문구지역아동센터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해 후원하며 사회공헌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굿네이버스의 적극적인 참여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온정의 물결은 확산되고 있다. 앞으로도 굿네이버스와 동대문구 지역아동센터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햇살어린이집, 용신동에 사랑의 성금 1,008,370원을 기탁>

용신동주민센터는 용신동 관내에 위치한 햇살어린이집(원장 문수라)이 용신동 저소득가구를 위해 1212() 성금 1,008,37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햇살어린이집은 용신동 관내 어린이집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성금을 기탁했다. 전달받은 성금은 용신동 저소득층 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올해에는 햇살어린이집 63명의 원생들이 용신동주민센터에 직접 와서 성금을 전달하고 주민센터 견학의 기회도 가졌다.

문수라 햇살어린이집 원장은 이번 후원을 통해서 원생들이 지역사회 기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이웃과 함께하는 마음으로 성금을 기탁하오니, 용신동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기탁식 소감을 전했다.  

<국공립 단비어린이집, 사랑의 성금 5235백원 전달>

국공립 단비어린이집에서 129일 전농동 따뜻한 마음이 담긴 성금 5235백원을 전농1동주민센터에 전달했다.  

기탁된 성금은 단비어린이집에서 원생, 학부모, 직원들이 함께 참여한 바자회를 통해 모은 것으로, 무인 성금함을 통한 자발적인 기부 활동도 이루어졌다.  

노인향 단비어린이집 원장은 이번 바자회와 기부를 통해 아이들이 자원 절약과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 우리 아이들이 이웃을 돕는 따뜻한 마음을 간직하고, 좋은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나사렛교회, 250만원 상당의 라면 125박스 전달>

나사렛교회(담임목사 곽호경)1211() 250만원 상당의 라면 125박스(30개입)를 전농1동주민센터에 전달했다.  

나사렛교회는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해 매년 전농1동 주민센터에 김장김치 나눔을 실천해왔으며, 이번에 기탁된 라면은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곽호경 담임목사는 이번 후원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지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나사렛교회는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청량리종합시장 경청회·부녀회, 125만원 상당의 라면 50박스 전달>

청량리종합시장 경청회(회장 이경엽부녀회(회장 곽미자)12일 제기동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125만원 상당의 라면 50박스를 제기동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라면은 청량리종합시장 경청회·부녀회원들이 연말연시를 맞이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이어서 더 의미가 있다.  

이경엽 청량리종합시장 경청회장· 곽미자 부녀회장은 연말연시 더 외롭고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해 회원들이 뜻을 모아 준비했다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이 가득한 제기동을 만드는데 꾸준히 보탬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이브자리, 겨울이불 20채를 후원>

이브자리(부사장 이영희)1211()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휘경1동주민센터에 겨울이불 20채를 후원했다. 후원품은 독거 어르신 및 취약 시설 거주 대상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영희 이브자리 부사장은 매년 관내 저소득 주민들을 위해 겨울이불을 후원하고 있다. 이불이 취약계층에게 잘 전달되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내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휘경1동 장학회, 사랑의 성금 2백만원 전달>

휘경1동 장학회(이사장 박상덕)1211() 관내 저소득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쓰일 수 있도록 사랑의 성금 2백만원을 휘경1동주민센터(동장 박주라)에 전달했다.  

박상덕 휘경1동 장학회 이사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고자 올해도 동참하게 되었으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소중히 전달되어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휘경1동주민자치회, 성금 100만원 및 김치(10kg) 50박스 후원>

휘경1동주민자치회(회장 최교식)1210()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에 이어, 1212() 김장김치(10kg) 50박스를 후원했다.  

최교식 휘경1동주민자치회장은 매년 관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후원 성금과 성품이 우리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어 추운 겨울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한다. 내년에는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참사랑교회, 장안2동에 백미 10kg 100포 전달>

참사랑교회에서 126() 10시 백미 10kg 100(환가액 450만 원)를 장안2동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참사랑교회는 지난해에도 백미 10kg 70포를 장안2동 저소득 가구에게 전달했고, 올해 11월에는 교회 성도들이 정성껏 십시일반으로 모은 헌금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에 후원금 200만 원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김성태 참사랑교회 목사는 이번 후원으로 따뜻한 온기가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고, 내년에도 주변 이웃들을 위한 나눔 행사를 실천하겠다며 후원 소감을 밝혔다.  

<참사랑교회, 휘경2동에 쌀10kg 50포 전달>

참사랑교회(장로 박재선)에서 126() 오전 1030분 휘경2동주민센터에 관내 취약계층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쌀 10kg 50포를 전달해왔다.

이중칠 휘경2동장은 매년 이웃들의 삶을 세세히 살펴 따뜻한 나눔을 행해주시는 참사랑교회의 정성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재선 참사랑교회 장로는 일시적인 나눔 활동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 안에서 지속적인 봉사활동이 이뤄 질 수 있도록 휘경2동주민센터와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기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따뜻한 겨울나기 10kg 쌀 총 40포 기탁>

바르게살기운동 제기동위원회(위원장 나천수)1211() 오후 530분 제기동주민센터 3층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 10kg 쌀 총 40포가 전달했다.  

나천수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경희의료원 간호사회, 취약계층 위한 김치 5kg 37박스 기탁>

경희의료원 간호본부 간호사회가 129() 김치 5kg 37박스를 회기동주민센터(동장 정감모)에 전달했다.

김치는 관내 취약계층 이웃 37가구에 전달되었다. 정감모 회기동장은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한 경희의료원 간호본부 간호사회의 노고에 감사드린다회기동도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허정자 간호부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고, 따뜻한 온기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항상 우리 동을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