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은 16일 동대문구청에서 ‘스쿨매니저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학교 체육시설의 주민 개방을 통한 지역사회 상생 협력체계 구축에 뜻을 모았다.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이 운영하는 동대문구립도서관은 6월 환경의 달과 환경교육주간을 맞아 기후 위기와 각종 오염 등 지역사회가 직면한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지역특화)의 주요 사업인 ‘좋아요! 동대문-다시한번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 이하 재단)은 지역 내 공방과 협력한 공예 체험 프로그램인 ‘오손도손’을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선농단역사문화관에서 운영한다.
새날동대문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전정식, 이하 새날센터)는 지난 5월 8일(목) 오후 2시부터 장애인 인권을 위한 옹호자 양성교육 ‘우리마을 장애인 인권을 찾아가는 사람들’, 「우찾사 시즌2」를 시작했다.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이 ‘2025년 문학상주작가 지원사업’ 공모에 4년 연속 선정되어 김은지 작가와 함께 문학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 동대문구는 어버이날인 8일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담아 특별 식사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최근 대형 굴착 공사장 인근에서 잇따라 발생한 지반침하 사고로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짐에 따라, 7일 동북선 경전철 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동대문구의회 「교육경비 혁신을 위한 연구단체」는 5월 1일(목) 강원도 동해시의회를 방문하여, 교육경비 집행 현황과 교육복지 정책 사례를 주제로 동해시의회의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이 운영하는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과 서울반도체고등학교는 4월 23일(수)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