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안철수 후보 부인 김미경 교수는 2일 오후 1시 서울 청량리역 맞은편에 있는 전국 미아·실종가족찾기시민의모임(회장 나주봉)을 방문하고, 실종 가족들의 사정을 듣는 등 간담회를 갖고, 청량리 로타리에서 실종자들의 전단지를 돌리며 국민들의 관심을 촉구했다.
선거일 투표는 5월 9일(화)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고, 사전투표일은 5월 4일(목)과 5월 5일(금) 이틀동안 신분증을 지참하고 전국 읍면동사무소에 가서 하면 된다.
정우택 한국당 대표가 27일 오후5시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사거리에서 홍준표 후보의 지원유세를 가졌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정보를 공졍햐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매체를 통해 상시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한국선거방송(eTV)를 개설하여 아이피 티비(IPTV)에서는 올레 티비(alle TV) 273번과 케이블 티비(CATV)에서는 티브로드(t-broad) 205번에서 제19대 대통령선거에 관한 정보를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정선(기호 13번, 한반도미래연합) 대선 후보가 지난 21일 사퇴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최근 선거벽보나 후보자 현수막 등 선전시설물이 훼손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시·도 및 구·시·군선관위에 순회·감시활동을 강화하라고 지시하는 한편, 경찰청에도 순찰을 강화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선거사무소·선거연락소·선거대책기구 및 후원회 외에는 명칭 여하를 불문하고 후보자를 위하여 어떠한 조직이나 단체를 설립하거나 운영할 수 없다.
허용범 자유한국당 동대문갑 당협위원장(52세)은 19일 오후 5월 9일 실시하는 제19대 대통령선거에 출마한 홍준표 후보의 동대문갑 정당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선대위 간부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월 17일부터 선거일 전일인 5월 8일까지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자유롭게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월 11일부터 4월 15일까지 몸이 불편하여 투표소에 갈 수 없는 선거인이 거소투표 신고를 하면 선거관리위원회가 발송한 거소투표용지를 이용하여 자신이 머무는 곳에서 투표할 수 있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