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9월 30일, 10월 1일 양일간 진행된 국기원장선거의 후보자 등록 결과 총 3명이 등록하였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는 2020년 4월 15일은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동대문구의회의원(아선거구, 장안1동)재선거일이라며,
권재혁 의원이 지난 9월 6일 대법원에서 ‘상고기각 결정’이 내려져 의원직을 잃게 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이버선거범죄대응센터에서는「공직선거법」제10조의3에 근거하여 포털, 인터넷홈페이지 등 사이버상에서의 선거법 안내 및 사이버선거범죄 예방·단속활동을 담당할 사명감 있는 유능한 인재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니 뜻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0월 11일 실시하는 국기원장선거를 위탁관리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선관위는 추석을 맞아 정치인 등이 명절인사를 명목으로 선거구민에게 금품을 제공하는 등 불법행위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특별예방?단속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4월에 있을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대비하여 외교부, 행정안전부, 법무부, 우정사업본부, 대법원, 대검찰청 등 재외선거업무를 담당하는 7개 기관의 참여하에 실제 선거와 동일한 절차와 방법으로 7월 8일 모의 재외투표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5월 15일 2/4분기 국고보조금을 7개 정당에 108억5천1백여만원을 지급하였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5월 8일(수), 5월 16일(목) 양일간 동대문구 관내에 있는 ‘이보영의 토킹클럽’, ‘M Class 어학원’과 협업하여 “영어로 배우는 민주주의 투표교실”을 열었다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