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의회 김정수 구의원(복지건설위, 전농1동)은 18일 오후 2시 열린 제272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동대문구내 임산부와 태아 건강을 위한 지원제도와 추진방향, 그리고 영유아 보육 수준 향상에 대한 대책에 대해 구정질문을 펼쳤다.
서울 동대문구의회 오중석 구의원(행정기획위, 회기동 휘경1,2동)은 18일 오후 2시 열린 제272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답십리 영화전시관 리뉴얼 관련 문화회관 내 공간 재할용 계획과 답십리 영화촬영소 고갯길의 벽화 사업 등과 관련하여 구정질문을 펼쳤다.
서울 동대문구의회 이영남 구의원(복지건설위, 제기동 청량리동)은 18일 오후 2시 열린 제272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고대앞 새마을 연립주택과 청량리 홍릉시장의 도시재생사업 추진과 1226번 버스의 노선조정, 청량리역 택시 승차대와 자전거 거치대 설치, 친환경 방역으로 구민안전 확보 등에 대하여 구정질문을 펼쳤다.
서울 동대문구의회 김수규 의원(복지건설위, 답십리2동 장안2동)은 18일 오후 2시 열린 제272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답십리 촬영소 고갯길 건설로 양분된 답십리근린공원의 구간의 연결에 대해 타당성과 용역비 확보방안 및 장안현대아파트 재건축에 대하여 지연사유 및 향후 재개발 추진방향에 대해 대책을 요구하는 구정질문을 했다.
서울 동대문구의회 이의안 구의원(복지건설위, 비례대표)은 18일 오후 열린 제272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전농동 굴다리 환경개선 및 공중선 정비에 대하여 대책을 요구하며 전농동 굴다리 아치 정비 및 터널내 조명등 설치와 구의 공중선 정비 추진현황 및 계획에 대한 구정질문을 펼쳤다.
서울시의회 전철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1)이 서울시에서 받은 ‘최근 5년, 유가보조금 위반 현황’에 따르면 유가보조금 1조5179억5326만원 중 0.1%인 15억4032만원을 부당하게 수령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날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는 제272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하고, 김남길 부의장과 이순영 구의원이 낭독하고 구의원 전원이 찬성한 동대문 환경자원센터 악취개선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14일 오후2시 제1차 본회의를 열어 회기일정 등을 의결하고 김남길 이순영 구의원이 나서 ‘동대문환경자원센터 악취 개선 촉구 결의안’을 본회의에 상정하여 처리할 예정이다.
안규백 국회의원(서울 동대문갑, 3선, 더불어민주당)은 10일 대한민국 의정대상 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지방자치 tv 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홍준표 전 경남지사가 7월 3일 자유한국당 제2차 전당대회에서 자유한국당 대표로 당선됐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