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선거사무관계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선거일 90일전인 오는 3월 15일까지 사직해야 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아름다운 선거분위기 조성을 위해 ‘아름다운 선거 추진활동 지원사업’을 공모하고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 사업에는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의정회(회장 최병조, 전직 구의원 모임)는 9일 ‘6.13지방선거에서 구청장·구의원선거의 정당공천을 폐지하라’는 현수막을 장안사거리, 경동시장사거리 등 관내 주요지점에 일제히 내걸었다.
서울 동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관근)은 9일 오후 2시 6·13 지방선거 출마 예상자 및 회계책임자 등 선임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예비후보자 입후보안내설명회’ 개최했다.
서울 동대문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관근)는 5일 설날 인사를 명목으로 정당·국회의원·지방자치단체장·입후보예정자 등이 선거법을 위반할 우려가 있어 예방·단속활동을 강화한다고 밝였다.
서울 동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관근)는 오는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동시지방선거에서 후보자가 선거 운동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선거비용의 한도액을 확정하였다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월 30일 각 중앙행정기관에 자체 공직기강 확립 및 점검활동 강화를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하고,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금지 안내」 책자를 보내 소속 공무원 등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하는 직원이 선거에 관여하는 일이 없도록 교육을 강화하여 줄 것을 부탁하였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창설 55주년을 맞아 헌법기관으로서 국민의 신뢰를 유지하며, 새로운 모습으로 국민에게 다가가기 위하여 휘장 속 한자(選)를 한글 ‘선거’로 바꿨다.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는 지난 24일 6·13 지방선거와 관련하여 표본오차범위 이내임에도 여론조사 결과를 단정적으로 해석·보도한 31개 인터넷언론사에 대하여 공정보도 협조를 요청하고 재발방지를 당부하였다.
서울 동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관근)은 2월 9(금) 오후 2시 6·13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입후보안내설명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