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간 9주년 특집] 동대문구의원 의정활동 내역 – 이규서 구의원 편
    • 본지 동대문이슈는 창간 9주년을 맞아 지역 구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기 위해 동대문구의원들의 지난 3년간 의정활동 내역 등을 요청·게재한다. 대상 기간은 2022년 7월 1일부터 2025년 10월 31일까지로, 각 의원들의 ▲공약 추진 현황 ▲조례 발의 현황 ▲구정질문 현황 ▲5분 자유발언 현황 등이 포함된다. 이번 게재는 주민들이 선출직 의원들의 활동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 정치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고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와 참여를 활성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동대문이슈는 앞으로도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 언론으로서, 지역 의정과 정책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공유할 계획이다.(편집자 주)

      Q. 구민 여러분께 드리는 인사말
      존경하는 동대문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답십리2동, 장안1·2동 지역구 국민의힘 이규서 의원입니다. 제9대 동대문구의원으로서 구민 여러분과 함께한 시간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25년 연말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3년 반 동안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으로 지역 발전에 함께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 응원과 참여가 있었기에 우리 지역을 위해 꾸준히 의정활동을 이어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구민의 행복한 삶과 더 나은 동대문구의 미래를 위해, 항상 현장에서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실천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보람 있었던 의정활동 및 공약 추진 현황
      - 장안동 늘푸른 어린이공원 앞 도로 횡단보도 비둘기 배설물과 관련된 민원을 해소하고자 도로과, 정원도시과와 협의하여 가림막을 설치함. 가림막이 효과적으로 기능하여 설치 이후 비둘기 배설물과 관련된 민원이 전혀 발생하지 않음.
      - 장안동 늘푸른 어린이공원의 공중화장실 설치로 주민 이용 편의성이 증대되어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공원 환경이 마련됨.
      - 이동식 CCTV 설치로 지역구 내 무단 쓰레기 투기 예방 효과가 높아져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에 크게 이바지함.
      - ‘문화관광교육 발전방안 연구단체’의 연구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동대문구의 문화예술 정책과 사업에 적용하는 데 활용함.

      Q. 조례 발의 현황(총 발의 건수 : 대표 발의 12건)

      Q. 5분 자유발언 현황(총 발언 건수 : 8건)

      Q. 아쉬웠던 점
      - 장안근린공원 내 반려견 쉼터, 놀이터 조성을 위하여 주민 투표, 예산 확보 등 추진을 위하여 노력하였으나 구청장의 지시로 취소됨. 이에 따라 후속 조치로 5분 자유발언을 통하여 사업이 무산된 부분을 지적하고 목적이 명확한 사업을 추진해줄 것을 요청함.
      - 신속, 통합 개발로 주차장이 충분히 확보되지 못한 점, 후속 조치로 25년도 예산안 심사 시 사유지 부지를 공영주차장으로 활용할 방안을 요청함.

      Q. 향후 추진 대표 공약사항
      - 지난 9월 화재 피해로 인해 임시 청사로 운영 중인 장안2동 주민센터 정상화
      - 주민들의 안전과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동식 CCTV 확대 설치
      - 장안근린공원 황토길 비가림막 설치로 주민들의 공원 이용 편의성 확대

      Q. 구민께 드리는 당부의 말씀
      존경하는 동대문구민 여러분,
      이번 기회를 통해 지난 의정활동을 되돌아보며, 여기에 담긴 모든 성과가 곧 구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만들어졌음을 깊이 느꼈습니다. 이처럼 우리 지역의 발전은 의원 한 사람의 노력만으로는 이룰 수 없습니다. 우리 구민의 목소리와 참여가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낸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들이 저와 함께 동행하는 사이였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늘 현장에서 구민과 함께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한 걸음 더 발로 뛰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조언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확대 l 축소 l 기사목록 l 프린트 l 스크랩하기
대표자명 : 이백수ㅣ상호 : 동대문 이슈ㅣ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로190 201동 505호(전농삼성@)ㅣ 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211 ㅣ 신문등록일자 : 2016년 11월 14일ㅣ발행일자 : 2016년 12월 3일ㅣ발행인·편집인·청소년책임자 : 이백수 전화번호 : 02)2247-5234 ㅣ fax번호 : 02)2247-5234 ㅣ 이메일(기사제보) : bsl1952@naver.com ㅣ Copyrightⓒ 2016 동대문 이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