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 5월 15일(목) 공단본부 회의실에서 제2기 주니어보드 ‘UP:DATE’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총 15명의 주니어 위원을 위촉하였다고 20일 밝혔다.
조직을 “업(UP)”시키고 이상적인 조직이 되는 그 날“DATE”까지 정체되지 않는 혁신을 불어 넣겠다는 의미의 ‘업데이트((UP:DATE)’는 MZ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의 가감 없는 교류로 조직문화 개선과 경영혁신을 이루고자 입사 3년 차 이내의 7~9급 직원 중심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이날 발대식은 인택환 이사장의 환영사와 함께 위촉장 수여·기념촬영 순으로 진행 되었으며, 이날 오후에는 Kick-off 미팅을 통해 위원들의 활동 방향안내·조 편성·역할 분담·일정 공유·협업 툴 결정 등의 활동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제2기 주니어보드(UP:DATE)는 1기 선임 활동자와의 혼합 운영을 통해 경험과 참신함이 공존하는 협업조직으로 구성되었다. 앞으로 8개월간의 정기 모임과 몰입형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HR제도 개선·업무환경개선·협업소통문화 개선 등 조직문화 업그레이드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워크숍·임원 라운드테이블·현장견학·내부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조직의 이해도와 실무역량을 높이고, 연말에는 성과 발표회를 통해 그 간의 활동 결과와 성과물을 공유하며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단단한 기틀을 조성할 예정이다.
인택환 이사장은 발대식에서 “MZ세대 구성원들의 아이디어와 관점을 조직운영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보다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가 확산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니어보드의 업데이트를 위한 성장과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제1기 주니어보드 활동을 통해 온라인 대기시스템 도입·구민 우선 접수제 도입 방안을 도출하는 등 사업부서의 실질적인 제도개선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제2기 주니어보드는 더욱 활발한 활동을 통해 기관의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