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12월 1일(목)부터 31일(토)까지 한 달간 지역주민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12월 송년의 달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송년의 달 행사는 과학체험관 체험 · 그림책 콘서트 · 작가와의 만남 · 북큐레이션 · 메타버스 서평전시 등 2022년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3년을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행사로 구성했다.
행사내용으로는 ▲공룡의 특징과 공룡 화석 탐구 및 공룡뼈를 찾아보는 ‘잃어버린 공룡을 찾아서’, ▲신유미 작가와 함께하는 체험형 그림책 콘서트 ‘진짜 나의 꿈을 찾아서 떠나는 길’, ▲아트컬렉터 이소영 작가와의 만남 ‘내 삶을 바꾼 아웃사이더 아트’, ▲점자의 구성 원리를 이해하고 점묵자 도서를 함께 읽어보는 ‘손 끝으로 읽는 동화’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들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l4d.or.kr/dsn)를 통해 11월 17일(목)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과학 OX퀴즈를 풀어보는 올해의 과학왕』‘, ▲공룡 포토존에서 공룡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룡 놀이터 셀프 사진관, ▲답십리도서관 독서서평단 메타버스 전시회 등 가상공간과 현실을 넘나드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송년의 달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2-982-1959)로 문의하면 된다.
23년에도 동대문구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