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3월 17일부터 한 달 동안 매주 목요일마다 ‘2022년 제1기 초등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아카데미는 관내 초등학생과 그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중구교육지원센터 이로움 지하 1층에서 열릴 예정이다.
강의는 모두 세 가지로 17일과 24일에는 각각 ‘초등학생 선행학습의 방향’과 ‘초등학생의 독서교육’을 주제로 이은경 강사가, 31일에는 ‘디지털세상에서 우리아이 키우기’를 주제로 이진 강사가 강의에 나선다. 이번 강의는 무엇보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교육방향을 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초빙 강사인 이은경 슬로캠퍼스 대표는 경기도 등에서 10여 년 동안 초등학교 교사를 지냈으며, <초등 자기주도 공부법>등 22권의 저서를 통해 아이 스스로가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고, 뛰어난 부분은 발전시키고 부족한 부분은 채워나갈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또 이진 오유키즈 대표는 14년 동안 부모와 교사를 상대로 강의를 진행한 전문 강사로, 디지털 환경에 노출돼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디지털 사용 방법과 학부모들의 자녀지도 태도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할 계획이다.
‘초등학부모 아카데미’현장참여는 중구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부모는 중구 유튜브 채널인 을지로 전파사를 통해서 생중계되는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