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체육회(회장 유관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체육활동에 제약이 많은 구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체육활동을 오는 3월 2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민들이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영상을 보면서 운동할 수 있도록 홈트레이닝, 스트레칭, 유아체육 등 남녀노소 누구나 실내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또한, 수업을 진행하는 동대문구체육회의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요일별로 다른 부위, 운동기구별 다양한 근력운동 및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하여 실시간으로 구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평상시 운동하면서 궁금했던 부분에 대한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아울러, 매주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등 소정의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실시간 수업은 매주 월, 수, 금 오후 3:00~3:20까지 20분씩 진행될 예정이며, 첫방송은 3월 2일 오후 3시에 시작된다. 유튜브(www.youtube.com)로 접속하여 ‘동대문구체육회’를 검색하거나 QR코드를 찍어서 만나볼 수 있으며, 구독과 알림설정을 해놓으면 매 운동시간마다 핸드폰 알림으로 운동시작을 알 수 있다. 단,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전날 녹화본이 송출된다.
한편, 동대문구체육회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자 영상을 통한 체육활동 콘텐츠를 기획하고 지난해 11월 2일부터 12월 말일까지 오전, 오후 43편의 운동 동영상 및 전국 최초로 의학전문가 재능기부로 건강강좌를 제작해 체육회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업로드한 바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