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학생들이 각종 매체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길러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미래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겨울방학 ON캠프 생각이 크는 인문학, 미디어 리터러시’를 14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란 주체성을 갖고 각종 미디어 정보를 올바르게 읽고 활용하는 능력을 일컫는데, 특히 요즘처럼 비대면 수업 도입으로 수많은 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하는 학생들에게 필수적이다.
이번 겨울방학 ON캠프 「생각이 크는 인문학, 미디어 리터러시」는 겨울방학 동안 효율적인 학습과 생각의 확장을 이루기 위한 △유튜브 세상 △알고리즘 좋기만 할까? △나쁜 정보 구분하기 △미디어, 세상을 바꾸다 등 총 4차시 강의로 구성됐다.
이번 특강은 14일부터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홈페이지(http://eduvision.ddm.go.kr) 및 DBS 동대문구청 인터넷방송(https://www.youtube.com/user/ddmdbs4you)을 통해 송출되며 학부모와 학생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는 후속 프로그램으로 겨울방학 OFF캠프 「생각의 채움 인문학」 인문학 대면 캠프를 준비 중이며, 코로나19 발생 상황에 따라 비대면 ON캠프로 변경해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고교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학습 상담 컨설팅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진로학습상담도 가능하다. 1:1 학습심리상담 예약문의 및 온라인 상담은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누리집(http://eduvision.ddm.go.kr) 및 동대문구청 교육지원과(☎02-2127-5183)로 신청하면 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