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희수)이 운영하는 휘경어린이도서관은 12월 송년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집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송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보드게임 활용법과 이와 연계한 독서활동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이 어려워져 지친 마음을 유익하게 풀어볼 수 있는 행사이다.
이번 송년의 달 행사에는 총 5개 프로그램이 진행 된다. 먼저 금년 12월 1일부터 2021년 1월 10일까지 대출도서에 숨겨진 행운을 찾는 이벤트를 운영하고, 2020년 도서관을 빛낸 회원들을 선정하여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시간을 갖는다.
11월 27일부터 12월 12일에는 ‘도서관에서 보드게임을!’이 진행되는데 이 프로그램은 보드게임의 특성과 도서관 운영프로그램의 교육 자료 활용법을 알아본다. 또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겨울방학 독서특강으로 ‘동화 속 세계여행’을 운영하고, 마지막으로 과월호 잡지를 12월 13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움츠렸던 구민들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응원하고자 계획하였다.
휘경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도서관에서 많은 행사를 진행하지 못해 아쉽지만 가족과 함께 2020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뜻 깊고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마중물이 되고 싶다고.”라고 전했다.
휘경어린이도서관, ‘코로나 극복 응원카드’ 만들기
휘경어린이도서관은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고생하시는 의료 및 소방기관에 코로나 극복 응원메세지를 담은 카드를 만들어 기부하는 ‘코로나 극복 응원카드’ 만들기 행사를 갖는다.
12월 1일(화) ~ 12월 12일(토) 매주 화요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배우고 마지막 차시에 응원카드를 완성하여 도서관으로 기부하면 된다.
비대면으로 운영하며 도서관 홈페이지 및 네이버 블로그에 영상 및 강의자료(PPT)가 해당일 오전 10시에 업로드 하며, 영상 및 강의자료를 수강하면서 응원카드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4차시로 운영되며 1·2차시 이론강의로 펜으로 쓰는 글자의 획의 느낌과 방향 글자의 중심과 글자사이의 공간을 배우며, 3·4차시 실습강의로 간단한 모양을 그리고 포일 캘리그라피 카드를 완성하는 내용이다.
‘코로나 극복 응원카드 만들기’ 행사는 동대문구 구민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1월 29일(일)까지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20가족이며, 해당 준비물은 신청자에 한하여 11월 25일(수)부터 키트를 수령할 수 있다.
휘경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체험 준비물이 한정적이라 많은 사람이 수령할 수 없지만 도서관 홈페이지 및 네이버 블로그로 운영하여 수업은 들을 수 있으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의 / 휘경어린이도서관(02-2248-1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