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이슈 애독자 여러분. 동대문구청장 이필형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4년 갑진년(甲辰年) 한 해를 보내고 변화와 새로움이 가득한 2025년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2년 반 동안 구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실천하고 동대문의 혁신적인 변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오로지 구민만을 바라보고 걸어왔기에 힘들었지만 보람찬 길이었습니다.
그러한 노력의 결실로 지난해에는 제20회 대한민국 자치경영 대전에서 환경분야‘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국민행복 민원실 3회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동대문구민들과 언론사의 격려 덕분입니다. 이 글을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5년은 “좋아요, 동대문!” 4N CITY 비전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 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4N CITY’는 NICE(행복한) 동대문을 위해 현재(NOW)를 돌아보고, 글로벌 혁신(NEW)을 통해, 미래(NEXT)로 도약하는 글로벌 도시가 되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서울시 자치구 최고 수준의 교육경비 지원으로 공교육을 내실화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또한 구민과 함께 즐기는 축제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해 삶의 여유를 즐기는 문화도시로 조성하겠습니다.
모두가 함께 행복한 동행도시를 위해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장애인을 위한 이동지원, 출산장려 및 생활안정 지원에도 힘쓰겠습니다.
GTX-B,C 노선의 정상 개통과 도시철도 면목선과 강북횡단선의 조속한 추진 및 청량리역 일대 복합개발을 통해 공간을 혁신하는 미래교통도시를 만들고, 스마트 보안등과 스마트 교통안전 시설물을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도시 동대문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2025년은 푸른 뱀의 지혜와 인내를 본받아 어려움을 지혜롭게 해결하고 유연하게 대응하는 한 해가 되시길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5. 1.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청장 이 필 형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