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울약령시협회(회장 성관호)가 11월 28일 오전 서울한방진흥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과 협력과 소통으로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동대문구청장 서울약령시협회 임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서울약령시협회 제4,5,6대 박상종회장, 제8대 방기생회장, 제10대 최영섭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를 시작으로 내빈소개와 임원소개, 협회장 인사말, 구청장 인사말 등의 순서로 대화의 시간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서울약령시협회 성관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서울약령시와 동대문구가 상호 협력하고 소통하여 함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고,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약령시가 회원 단합과 화합 그리고 약령시 발전을 위한 자구책으로 경쟁력을 갖도록 노력한다면 동대문구청에서도 힘껏 돕겠다는 인사말을 했다.
이어 약령시 발전을 위한 여러 가지 의견이 도출 되었으며 서울약령시를 문화관광형시장으로 발전시키자는 의견에는 모두가 한목소리로 찬성하였고, 동대문구와 서울약령시협회는 한방산업발전과 한방산업 세계화를 위한 첫 걸음으로 쌍화탕을 전통방식으로 구현해 내는 쌍화탕거리, 한방약초꽃길조성 등을 실천하기로 하였다.
또한 앞으로 서울약령시는 동대문구청과 협력하여 약령시 미래중흥과 문화관광형시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한방차 대중화와 이에 연계되는 자구책 마련에 힘을 모을 것을 간담회에 참석한 모든 임원들이 함께 다짐하였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