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은 5월 12일(금) 용인대학교 무도대학 세미나실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및 상호 발전과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용인대학교 체육과학대학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일자리 체험활동을 통한 직업 선택의 폭 확대 기회 제공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및 홍보 연계 ▲기타 정보제공 및 상호 발전 방안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양 기관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역공동체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용인대학교 체육과학대학은 국내 최초로 개설된 특수체육교육과와 골프학과, 체육학과, 스포츠레저학과가 있으며, 앞서 공단과 협약을 맺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사단법인 하울회와 공동 협력을 통한 시너지로 더욱 다채로운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협약식에 참석한 용인대학교 체육과학대학 김기홍 학장은 ‘’방학 기간에 특수체육교육학과 학생들이 공단에서 운영하는 청풍유스호스텔을 이용한 활동을 시작으로 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택환 이사장은 ‘’용인대학교 체육과학대학과의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 시너지 효과 창출뿐만 아니라, 업무 협력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고민하고 공공의 가치 실현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