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이사장 김양호)가 4월 7일 오후 5시 30분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에서 ‘제17기 리더스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힘차게 출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38명의 수강생과 김양호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들, 이필형 구청장, 동대문구의회 이태인 의장, 서정인 김용호 노연우 구의원과 이의안 사무국장과 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기념사진 촬영, 경과보고, 인사말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양호 이사장은 리더스아카데미 교육은 범률상식, 세무회계, 마케팅전략, 노무지식 등 소상공인들에게 매우 유익한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며, 소상공인회는 소상공인들의 권익향상을 위한 단체로, 수료를 마치면 관내 병원, 변호사, 법무사, 세무사, 노무사 등의 다양한 전문가집단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서, ‘소통과 공감 성장과 변화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항상 회원들과 함께 할 것을 다짐하는 인사를 했다.
이어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 소상공인회는 빠른 시간안에 큰 성공을 이룬 단체이며, 정체성을 갖춘 단체로 회원들 간의 우애도 남다르고, 지도부간의 소통을 잘하는 단체라면서 리더스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좋은 기회와 정보를 많이 얻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시라고 인사했으며, 이태인 의장은 17기 38명의 입학을 축하하고, 자신도 2013년 1기 수료생이라며, 법무 세무 등 사업에 보탬이 된다면서 배울게 많으니 낙오 없이 졸업할 것을 당부하는 인사말을 했다.
한편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는 16기 리더스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1,0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제17기 리더스아카데미 교육은 4월 7일 시작하여 오는 6월 2일(매주 금요일) 마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