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대학 입시를 준비 중인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지난 30일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2024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 및 3월 모의고사 분석’을 주제로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수험생이 자신에게 맞는 입시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난 23일 치러진 3월 모의고사 결과 분석과 2024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수능 예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설명회 진행은 윤상형(現 영동고등학교 진학교사) 교사가 맡았다. 영동고등학교(서울시 강남구 소재) 진학담당 교사인 윤상형 교사는 오랜 진학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선택과목의 분석 등 변화하는 입시 정책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진학 관리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강의는 정확하고 생생한 입학정보의 전달을 위해 대면으로 진행됐으며, 150여 명의 수험생 및 학부모가 3월 입시설명회에 참석했다. 강의 후에는 강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수험생 및 학부모와의 소통 시간을 가졌다.
동대문구는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와 수험생을 위해 입시설명회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동대문 교육지원센터(진학) 누리집(www.ddmjinhak.co.kr)과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