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3월 31일까지 ‘2023년 동대문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동대문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마을주민 공동의 중요문제에 대한 주민 스스로의 해결방안 ▲지역사회 활성화 방안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거주지 또는 생활권역(직장, 학교 등)이 동대문구인 3인 이상의 주민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023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인 ‘우리마을 제안사업’은 마을공동체 형성 및 이웃 간 네트워크 구축에 초점을 두는 구비 사업으로 사업별 최대 200만원 까지 지원되며 우리 구 실정에 맞는 다양하고 자유로운 제안 사업을 선정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과 단체는 동대문구 자치행정과 자원 봉사팀에 유선(02-2127-4042) 또는 이메일(saibesta80@ddm.go.kr)로 사전 상담 신청하여 컨설팅 받을 수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동대문구의 실정에 적합한 제안 사업을 발굴, 선정하여 다양한 세대가 함께 만들고 누리는 마을공동체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주민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되어 활기 넘치는 마을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구청 누리집 고시/공고 란에서 공고문 및 신청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사항은 동대문구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