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3월 15일까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4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육성을 통한 창의적 주민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4기 과정’은 4차 산업을 이끌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를 육성해 지역연계형 주민 일자리를 확보하는 사업으로, 커뮤니티형 일자리 창출 공간인 ‘드 간데메’에서 진행된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사업은 지난해 총 60명의 크리에이터를 배출했으며, The Sandbox(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와 팩브로스, 디자인에그, 네스트리, 로티엑스 등 공식 빌더 스튜디오에 취업 및 창업 연계를 완료했다.
올해도 교육뿐만 아니라 1:1 개인 멘토링 등을 통해 개인의 특성에 맞춰 취업 및 창업을 연계하는 ‘올인원’ 종합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 기간은 4월 3일부터 6월 7일까지이며, 총 27회 현장 강의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메타버스 생태계 및 블록체인 ▲NFT 이해하기 ▲복스에딧 교육 ▲게임메이커 교육 ▲게임기획 ▲메타버스 생태계PM/PD교육 ▲샌드박스 펀드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4기 모집은 오는 3월 15일까지 동대문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https://eastse.net/)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에 한해 3월 20일 서류심사, 3월 23일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메타팀(070-8890-1055)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