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가 12월 17일(토) 오전 10시 신당누리센터 대강당에서‘2023학년도 대입 정시지원 전략설명회’를 개최한다.
1부에서는 진학사 입시전략 연구소 우연철 소장이‘2023학년도 수능 분석 및 지원전략’을 주제로 마이크를 잡는다. 2023년 수능 출제 경향을 분석하고, 계열별 군별(가,나,다군) 지원전략 및 교차 지원 공략법을 제시하면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로 꽉 채울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정시 설명회 자료집과 정시 배치표를 제공한다.
이어서 2부에서는 진학사 입시 전략연구소 선입 연구원들이‘1:1 정시 컨설팅’을 실시한다. 중구 거주 또는 관내 고등학교 수험생을 대상으로 당일 현장에서 30팀을 선착순으로 신청받아 1팀당 20분씩 진행한다. 컨설팅을 받으려면 통지된 수능 성적표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설명회 참석은 중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eroum.junggu.seoul.kr)에서 예약 후 가능하다. 중구 진학상담센터는 수능 원서 접수 전까지 계속해서 1:1 정시 지원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중구교육지원센터(☎02-3396-4698)로 문의하면 된다.
중구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사람이 돌아오는 교육중구’실현을 위해 다양한 교육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진학 지원 분야에서는‘1:1맞춤진학컨설팅’,‘진로진학아카데미’,‘자기주도학습지원’등을 운영하고 있다. 초․중․고 전 학년을 아우르는 체계적인 맞춤형 진학 지원 시스템으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길성 구청장은 “중구는 입시 설명회뿐만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여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사교육 못지않은 양질의 도움을 드리겠다”며 “수험생 여러분 고생하셨다.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