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에게 가장 잘 맞는 고등학교는 어디일까?”
고교 진학을 앞두고 고민하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오는 12일 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2023학년도 고교 진학 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2023학년도 고교 진학 정보 박람회’는 관내 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별 교육 내용과 진학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자사고 2개교(경희고, 대광고) ▲특성화고 3개교(정화여상, 해성국제컨벤션고, 휘경공고) ▲일반고 6개교(경희여고, 동대부고, 청량고, 해성여고, 휘경여고, 휘봉고) 등 동대문구 소재 11개 고등학교가 참여한다.
각 학교는 진학상담 교사 2, 3명을 상담 부스에 배치해 1:1 개별 진학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구체적인 정보 제공이 가능하도록 했다.
동대문 진학상담센터의 부스도 별도로 준비된다. 진학상담센터 부스에서는 다양한 고교 유형과 수시로 개편되는 고입 제도 및 교육 환경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종합상담을 진행하며, 다양한 고입 및 대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을 통해 시간대별 참여인원을 분산시킬 계획이다. 사전예약은 동대문구 누리집(ddm.go.kr) 온라인접수란을 통해 가능하다.
이귀용 교육지원과장은 “미래의 꿈나무인 아이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적성과 소질에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진해 청소년들의 역량과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동대문구청 교육지원과(02-2127-5199, 5071)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