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7월 4일 정식 개관한 휘경행복도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위해 진행하는 ‘배움’ 특화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배움 특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초등학생 대상 교과 연계 여름학기 프로그램은 ▲수학 연계 ‘교과서 속 숨은 보드게임 찾기’ ▲역사 연계 ‘알에서 태어난 건국신화 북아트’ ▲과학 연계 ‘과학 원리 쏙쏙! 창의 융합과학’으로 구성됐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8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해 선착순 마감된다.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과서 속 숨은 보드게임 찾기’는 수학과 보드게임을 접목해 수, 연산, 도형 등 수학을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대면 진행된다.
초등 3~4학년 대상으로는 ‘알에서 태어난 건국신화 북아트’가 마련됐다.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고구려를 건국한 주몽과 신라의 시조가 된 박혁거세에 대한 역사를 알아보고 북아트 활동을 통해 올바른 역사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과학 원리 쏙쏙! 창의 융합과학’은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과학 전반에 대한 탐구와 융합실험을 통해 아이 스스로 과학 원리를 깨우칠 수 있도록 돕는다. ‘과학 원리 쏙쏙! 창의 융합과학’ 역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교과서 속 숨은 보드게임 찾기’와 ‘알에서 태어난 건국신화 북아트’는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과학 원리 쏙쏙! 창의 융합과학’은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각각 2회차로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마다 12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접수는 8일 오전 10시부터 동대문구립도서관 휘경행복도서관 누리집(https://www.l4d.or.kr/hgh)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기타 문의 사항은 휘경행복도서관(02-2249-9701)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