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모든 복지 정보를 한눈에 모아보는 누리집 ‘중랑 복지랑’을 새롭게 선보인다. 구는 기존 복지 정보 창구들의 단점을 개선하고 구민들이 손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중랑 복지랑’을 고안했다고 19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누리집 ‘복지로’는 지자체나 민간 기관의 복지 서비스에 관한 정보가 부족해, 복지관 등 개별 기관을 일일이 방문하거나 직접 문의해야만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또 구가 제작해 배포하는 ‘중랑 복지 내비게이션’은 대상자가 복지 종사자로 한정돼 일반 구민이 쉽게 접할 수 없었다.
이에 중랑구는 복지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기관에서 제공하는 복지 정보를 구민이 편하게 접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중랑 복지랑’을 구축했다. 누리집 주소는 www.jungnang.go.kr/bokjirang이다. 누리집은 모바일로도 이용 가능하다.
‘중랑 복지랑’에서는 복지 자원이나 기관 등 복지에 관한 모든 정보를 원스톱으로 볼 수 있다. 구민에게 제공 중인 공공 및 민간 분야의 복지 서비스 정보는 물론, 복지 시설을 유형별 또는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복지로’ 사이트를 연계해 복지 급여도 신청할 수 있게 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