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선거방송토론위원회(이하 동대문구토론위)는 5월 23일(월) 20시부터 약 90분 동안 ‘동대문구청장선거 후보자토론회’를 SK브로드밴드(CATV)와 CMB동대문방송을 통해 중계방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공직선거법」제82조의2에 따라 실시되며 김민광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후보자는 2명(더불어민주당 최동민, 국민의힘 이필형)이 참석하여 각 후보의 공약을 중심으로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으로,
토론주제는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방안 / 동대문구 이미지 개선 방안 / ‘아이 키우기 좋고 교육환경이 좋은 동대문구 만들기’ 비전 및 실천방안 /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및 장애인 일자리 확대 방안 / 생태·환경 보존 및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방안 / 전통시장 활성화 및 화재피해 예방 방안 등이다.
동대문구토론위는 방송일에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를 위해 모바일과 인터넷(tv.debates.go.kr, 유튜브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을 통해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할 수 있는 ‘후보자토론회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유권자는 언제 어디서든 우리 지역에서 실시된 후보자 토론회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토론위관계자는 이번 토론회가 유권자들이 후보자의 정책과 자질을 비교해보고 가장 적합한 후보자를 선택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청을 부탁하였다.
한편 이번 방송토론회는 오는 5월 21일, 오후 2시~3시 30분 SK브로드밴드 강서스튜디오에서 녹화된다.
<끝>